본문 바로가기
인생은 영화처럼(영화감상)

영화 라따뚜이 줄거리 및 감상평, 요리하는 쥐 레미의 프랑스 요리

by 강사장 2023. 7. 9.
반응형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쥐가 요리사인 라따뚜이"는 2007년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쥐가 요리사인 라따뚜이"의 매력적인 줄거리와 꿈과 열정이 어우러진 요리의 마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따뚜이
영화 라따뚜이 스틸컷

 

1. 라따뚜이 줄거리

(1) 후각과 절대미각의 소유자, 하지만 쥐약 감시관 레미

후각과 절대미각의 소유자가 있습니다. 그의 이름은 바로 레미! 레미는 엄청난 재능을 갖고 있지만 불행하게도 음식과는 거리가 먼 쥐입니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특출 난 재능을 이용해 쥐약 감시관을 시킵니다. 아버지는 주방이나 인간 근처에는 가지도 말라며 상한 음식들을 먹게 하지만 레미는 살고 있는 집으로 몰래 들어가 요리 방송을 즐겨 보고는 했습니다. 그리고 형 에밀의 도움을 받아 몰래 새로운 요리를 시도하려 했습니다. 그러다 집주인 몰래 주방에까지 들어오게 되는데 자신이 동경하던 구스토라는 요리사가 티브이에 나오게 되고 구스토가 요리 비평가의 혹평으로 충격을 받고 죽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다 티브이에 비친 레미를 집주인 할머니가 발견을 하게 되고 레미와 에밀을 향해 총을 쏘기 시작합니다. 그러다 쥐들이 살고 있는 천장을 행해 집주인 할머니는 총을 쏘고 천장이 무너지게 되고 레미의 가족들은 천장에서 떨어지게 되고 모두 피신을 하게 됩니다. 그 와중에 레미는 요리책을 들고 오느라 다른 가족들을 놓치게 되고 하수구 물에 휩쓸려 어딘가로 떠내려 갑니다. 

 

(2) 레미와 링귀니의 만남

구사일생으로 살아난 레미는 고픈 배를 잡고 요리책을 펼쳐 보는데 상상 속에서 구수토의 환영이 나타나 말을 걸기 시작합니다. 구스토의 말에 용기를 얻어 지하에서 지붕 위로 올라간 레미. 밖으로 나와 보니 그곳은 파리의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앞에 보이는 구스토 레스토랑! 구스토의 영혼이 레미를 그곳으로 안내를 했고 레미는 자신이 동경하던 구스토의 레스토랑을 보기 위해 레스토랑으로 향합니다. 그 시각 구스토 레스토랑에는 신입 직원인 링귀니가 들어옵니다. 그는 요리에 재능도 취미도 없지만 어머니의 유언에 따라 그곳으로 온 청년입니다. 레스토랑 셰프 인 스키너는 링귀니를 바로 합격시키고 링귀니는 바로 주방 옷을 입고 주방 업무를 보게 됩니다. 청소를 하다 실수로 수프 냄비를 쏟게 되고 수습을 하기 위해 링귀니는 수프에 이것저것 막 넣기 시작합니다. 그것을 보고 있던 레미는 경악을 합니다. 링귀니가 넣고 있는 재료들이 스프를 더 망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다 천장에서 떨어지게 되고 링귀니가 망친 수프를 지나치다 환영 구스토의 말에 힘입어 수프냄새를 맡고 본인의 특기인 절대후각과 절대미각을 토대로 수프 수습을 하기 시작합니다. 수프를 몰래 완성시켜 나가던 중 마지막 마무리를 하고 있는데 링귀니에게 들켜 버리고 레미는 링귀니에게 잡히고 맙니다. 그 순간 스키너가 들어오고 링귀니에게 쓰레기를 버리라며 혼을 내고 있는데 수프가 손님들에게 나가게 되고 그것을 막아보려 하지만 이미 손님들에게 수프는 전달이 되고 레스토랑은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3) 위기를 벗어나다. 그리고 동거의 시작.

지배인이 셰프인 스키너를 손님이 보고 싶다고 말하고 스키너는 손님에게로 가게 됩니다. 스키너는 링귀니를 해고하려고 했지만 손님의 반응은 수프가 너무 맛있다고 한다. 그리고 수프를 맛본 주방 요리사인 콜레트는 링귀니를 해고할 수 없다고 얘기합니다. 구스토 레스토랑에서는 누구든 요리를 할 수 있다는 구스토의 모토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때 레미가 탈출을 시도하고 도망치는 레미를 링귀니가 잡아서 버리기 위해 밖으로 나갑니다. 레미를 두고 신세 한탄을 하던 링귀니. 레미가 자신의 말을 알아듣는 걸 알게 되고 요리를 못하는 자신을 도와 달라고 얘기합니다. 이렇게 둘의 동거가 시작됩니다. 레스토랑으로 출근을 한 링귀니에게 스키너는 다시 수프를 만들라고 합니다. 요리의 기본도 모르는 링귀니는 레미의 도움으로 칼질등의 기본적인 것들을 익히게 되고 레미의 도움으로 무사히 수프를 다시 만들어 냅니다. 수프의 맛을 본 링귀니는 레미를 콜레트에게 맡기고 업무를 익히라고 지시합니다.

 

(4) 구스토의 유언장

스키너는 구스토의 명성으로 냉동식품을 판매할 생각만 하고 있는데 레스토랑에 온 우편물 중 구스토의 유언장을 보게 되고 링귀니가 레스토랑을 이어 나가야 될 상속자이자 구스토의 아들이라는 것 을 알게 됩니다.링귀니는 콜레트에게 혼이 나며 요리를 배우게 됩니다. 레스토랑에는 손님들이 오고 새로운 메뉴를 찾습니다. 스키너는 링귀니를 골탕 먹이기 위해 링귀니에게 새로운 메뉴를 만들라고 하고, 링귀니는 레미의 도움으로 완벽한 메뉴를 만들어 냅니다. 성공적으로 그날 장사를 마친 레스토랑 사람들은 축배를 들고 그것을 보던 스키너는 링귀니의 비밀을 밝혀내기 위해 따로 불러 술을 먹입니다. 갑자기 나타난 링귀니로 인해 스키너는 자신의 자리를 위협을 느끼게 되고 유언장을 숨깁니다. 링귀니는 무사히 레스토랑을 상속받고 레스토랑을 잘 지킬 수 있을까요? 그리고 레미는 요리를 계속할 수 있을까요? 남은 얘기는 영화를 직접 보고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라따뚜이 감상평

쥐가 요리사인 라따뚜이는 꿈과 열정이 어우러진 요리를 그려냅니다. 레미의 모험을 통해 우리는 꿈을 향한 열정과 자아 실현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그의 음식은 누구에게나 특별한 감정을 전달하며, 요리의 힘과 창의성을 강조합니다. 이 영화는 또한 가족의 중요성과 가족의 지지가 꿈을 이루는 데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를 강조합니다. 레미는 가족의 이해와 지지를 받지 못하지만, 그의 꿈을 향한 열정은 그를 힘들게 만들기보다 오히려 더욱 강하게 만듭니다. "쥐가 요리사인 라따뚜이"는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뛰어난 애니메이션 기술과 흥미로운 이야기를 통해 우리에게 꿈과 열정, 가족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 작품은 음식과 꿈, 사랑과 용기가 어우러진 마법 같은 이야기로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쥐가 요리사인 라따뚜이"는 꿈을 향한 열정과 자아실현의 중요성을 담은 애니메이션 작품으로, 요리의 마법과 그에 담긴 메시지는 우리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합니다.

 

3. 라따뚜이 주요 정보

- 감독 ; 브래드 버드

- 장르 ; 코미디, 가족, 모험, 애니메이션

- 관람등급 ; 전체 관람가

- 개봉일 ; 2007년 07월 25일

- 제작사 ; 픽사

- 러닝타임 ; 115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