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사람이 있나요? 기억에서 사라져버렸지만 다시 기억하게 된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 만화인데도 불구하고 눈물을 많이 흘리게 했던 그 영화, 코코 함께 보시죠.
1. 디즈니 영화 코코 줄거리
(1) 음악을 사랑하지만 하면 안된다.
멕시코 작은 마을에 대대로 신발 만드는 일을 하는 리베라 가문에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이 있습니다. 모든 멕시코 사람들은 음악을 사랑하지만 리베라 가문만큼은 음악을 금지하고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미구엘의 고조할아버지가 음악을 하겠다며 아내 이멜다와 어린 딸 코코만 남기고 떠나버렸기 때문. 그래서 미구엘은 혼자만의 비밀 아지트에서 아무도 모르게 혼자만의 음악을 즐기고 있었습니다. 언젠가는 유명한 가수가 되길 꿈꾸면서 말이죠.
(2) 고조할아버지가 가수였다.
그러다 죽은 조상들을 기리는 망자의 날이 다가왔고 그날은 멕시코의 전설적인 가수 에르네스토 델라크루즈를 기념하는 "죽은 자의 날 경연대회(음악경연대회)"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가족 몰래 대회를 나가기로 마음을 먹은 미구엘. 하지만 가족들은 어린 미구엘에게도 다른 가족들처럼 가문을 이어 신발 만드는 일을 하라며 작업용 앞치마를 선물해 주고, 자신은 신발을 만드는데 소질이 없다고 말해보지만 아빠는 조상님들이 도와주실 거라며 미구엘의 말을 무시하고 나가 버립니다. 증조할머니를 제외한 모든 가족들이 나가고 실망해 있던 중 강아지 단테가 조상님들의 사진과 음식이 준비되어 있는 제단에 올라서 난장판을 피우게 되고 단테를 말리다 실수로 고조할머니와 어린 코코(증조할머니)의 액자를 떨어 뜨리고 맙니다. 그 사진을 올려보다 사진이 접혀져 있는 것을 알게 되고 사진을 펴보았을 때 눈에 익은 기타를 보게 됩니다. 미구엘은 코코 옆에 서 있는 사진 속 남자의 옷과 기타를 보고 고조할아버지가 바로 가수 델라크루즈라고 확신을 하게 됩니다.
(3) 음악경연대회에 참가하다.
대단한 발견을 했다고 생각한 미구엘은 가족 모두에게 이사실을 알리고 자신은 뮤지션이 되겠다고 발표를 하고 그것을 본 할머니는 미구엘의 기타를 부숴버리고 맙니다. 충격을 받은 미구엘은 울면서 광장으로 뛰쳐나가고 경연대회에 나가기 위해서는 악기가 꼭 있어야 한다는 대회 관계자의 말에 따라 부서진 자신의 기타를 대신 다른 가수들에게 빌려 보려 하지만 쉽지가 않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델라크루즈의 동상을 보다가 델라 크루즈의 제단에 있는 기타를 잠시 빌리기로 합니다.
(4) 죽은 자들의 세계에 들어가다.
델라 크루즈의 기타를 한번 친 순간 제단 관리자가 눈치를 채고 제단으로 들어오고 미구엘은 훔친 게 아니라 잠시 빌리려 했다고 말을 하는데 관리인은 미구엘을 보지 못하고 지나쳐 버립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신의 가족들과 다른 사람들도 자신을 보지 못하고 자신의 몸을 통과까지 하고 맙니다. 그리고는 무덤에 있는 죽은 사람들이 보이기 시작하고 자신의 집에 있는 제단의 조상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멜다(고조할머니)가 죽은 자들의 다리를 못 넘고 있다는 사실을 듣고 미구엘과 단테와 함께 사후세계로 넘어갑니다. 죽은 자들이 산자들의 세계로 오려면 제단에 사진이 올려져 있어야 하는데 미구엘이 그 사진을 가지고 있어 이멜다가 넘어오지 못하고 있었던 것. 그 사진을 가지고 있어서 미구엘은 저주를 받고 산 사람이지만 죽은 영혼처럼 되어버렸고 가족이 금잔화를 들고서 축복을 내리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다고 하는데, 이멜다는 축복을 내리는 대신 조건을 붙입니다. 다신 음악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 미구엘은 알았다고 대답하고 이멜다가 금잔화를 들고서 축복을 내린 순간 미구엘은 다시 델라 크루즈의 제단 앞으로 돌아가고 미구엘은 이멜다와의 약속을 무시하고 다시 경연대회를 가기 위해 델라 크루즈의 기타에 손을 대고 기타를 들고 도망가려던 순간 다시 사후세계로 돌아와 버리고 맙니다. 이멜다는 약속을 안 지켰다고 혼을 내고 미구엘은 이멜다 대신 다른 조상들에게 대신 축복을 내려달라고 부탁하지만 이멜다가 무서운 조상님들은 모두 거절을 하고 맙니다. 미구엘은 뮤지션의 축복이 필요하다며 조상님들에게는 화장실을 다녀오겠다고 거짓말을 하고서 도망을 칩니다.
(5) 고조할아버지와의 만남 그리고 진실
그러다 우연히 본인이 델라크루즈의 친구라고 얘기하는 헥토르를 만나게 되고 미구엘은 자신의 고조할아버지인 델라 크루즈의 축복을 받기 위해, 헥토르는 자신을 잊기 전 산자들의 세상에 있는 자신의 딸을 만나기 위해 자신의 사진을 제단에 올려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그렇게 둘의 여정이 시작이 되는데.
2. 디즈니 영화 코코 감상평
'코코'는 기억과 가족의 힘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우연히 사후세계로 넘어간 미구엘이 자신과 가족의 비밀을 파헤치게 되며, 음악과 가족의 중요성을 깨닫게 됩니다. 이 영화는 그림의 아름다움과 웅장한 음악, 멋진 캐릭터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멕시코의 전통과 문화를 잘 담아내어 관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이해를 주는 데 성공했습니다. 미구엘의 성장과정, 그리고 가족과 연결된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주었습니다. 또한, 영화 '코코'는 사랑과 기억의 힘을 강조합니다. 가족의 사랑과 기억은 우리 삶에서 가장 소중한 것 중 하나입니다. 이 영화는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그들과의 연결을 유지하는 중요성을 상기시켜 줍니다. 총론적으로 말하자면, '코코'는 감동적인 이야기, 아름다운 애니메이션, 멋진 음악과 함께하는 멕시코 문화의 여정을 그려낸 훌륭한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가족의 중요성과 사랑의 힘을 다시 한번 되새기게 해 주며, 관객들에게 따뜻한 감동을 선사합니다. 추천할 만한 작품 중 하나이니, 기회가 된다면 꼭 시청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3. 디즈니 영화 코코 주요 정보
- 감독 ; 리 언크리치
- 장르 ; 애니메이션,드라마,판타지,뮤지컬
- 개봉일 ; 2018년 01월 11일
- 배급 ; 월트 디즈니
- 러닝타임 ; 104분
'인생은 영화처럼(영화감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공의 성 라퓨타, 빛이여 환생하라 (0) | 2023.07.05 |
---|---|
겨울왕국 2, 1편을 잇는 아렌델의 숨은 이야기 (0) | 2023.07.04 |
탑건 매버릭(탑건2), 가장 압도적인 비행이 시작된다. (0) | 2023.07.02 |
범죄도시 3 후기, 타격감 좋은 마동석의 액션과 조금은 약해진 빌런 둘 (0) | 2023.07.01 |
애니메이션 모아나(Moana) 2017, 바다가 나를 부른다. (0) | 2023.06.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