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려움을 깨고, 새로운 운명을 만나는 공주들의 성장 이야기. 겨울왕국 1편이 워낙 강렬했기 때문에 겨울왕국 2편이 나왔을때 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1편을 넘어서는 2편이 없다고 하는데요. 저는 겨울왕국 2편도 1편 못지않게 너무 재미있게 본 것 같습니다. 특히 2편에 나왔던 노래들도 너무 좋았습니다. 자 우리 함께 겨울왕국 2 로 떠나보시죠.
1. 겨울왕국 2 줄거리
겨울왕국 2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2019년 영화입니다.
(1) 엘사의 각성
이 작품은 겨울왕국의 주인공인 엘사와 안나의 이야기를 이어서 다룹니다. 영화는 겨울왕국의 왕국인 아렌델에서 시작됩니다. 안나와 엘사는 자신들의 나라에서 안전하게 살고 있지만, 엘사는 특별한 목소리의 불가사의한 소리를 듣게 됩니다. 그 소리는 그녀를 불러내는 것처럼 느껴져 엘사는 그 소리의 뒤를 따라 어둠으로 향하게 되고 엘사의 노래에 얼음결정에 비춰진 4대 정령 원소! 바람, 불, 물, 땅! 정령들이 깨어나고 얼음 조각들이 마을에 떨어지면서 재앙이 시작됩니다.
(2) 진실을 찾아나서는 엘사와 친구들
아렌델의 주민들은 안전한 곳으로 피난을 가고 트롤의 수장인 파비가 나타나 과거의 진실이 왜곡 돼 있다고 얘기를 해주며 진실을 찾지 않으면 미래를 장담할 수 없다고 얘기합니다. 엘사는 두려움을 이겨내고 자신을 부르는 소리를 찾아 떠나기로 하고 안나 역시 엘사를 따라가기로 결심합니다. 함께 어둠의 숲을 탐험하기 위해 안나, 크리스토퍼, 스벤, 울라프는 함께 여행을 떠납니다. 엘사를 부르는 소리를 찾아 도착한 곳은 하얀 안개벽으로 막고 있어 모든 존재의 출입을 막고 있습니다. 엘사가 손을 대자 안갯속에 감춰진 4대 정령 석상이 등장하고 모두는 안갯속으로 들어갑니다. 안개 벽이 다시금 그들을 숲에 가두고 바람의 정령이 엘사와 일행들을 회오리바람으로 덮쳤다가 엘사만 가두자 엘사는 얼음의 힘으로 바람의 정령을 상대하자 어릴 적 아버지의 모습과 할아버지의 모습을 보여 줍니다. 그리고 바람의 정령은 얼음의 조각 형상으로 아버지의 어릴 적 모습을 남기고 사라집니다. 그 모습은 쓰러진 아버지를 어떤 여자가 받아 들고 있는 모습. 주변에 무언가 다시 소리가 들리고 안나가 얼음 칼로 나무 덩굴을 가르자 노덜드라 부족들이 등장하고, 반대편에서는 아렌델의 군인들이 등장하더니 서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그들을 막기 위해 다시금 엘사는 얼음의 힘을 사용하고 전투는 중지가 됩니다. 양쪽 모두가 마법에 놀라 정신을 놓고 있는 사이 울라프가 아렌델의 이야기를 들려주며 여기까지 오게 된 이유를 알려줍니다. 그런 엘사를 지켜보고 있던 존재가 있었으니 그것은 불의 정령! 숲을 불로 뒤덮는 것을 엘사가 추격해 얼음의 힘으로 잠재우고 불의 정령과 친구가 됩니다. 불의 정령도 엘사처럼 누군가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지 엘사를 북쪽으로 가라고 안내합니다.
(3) 엄마의 비밀
그때 불을 피해 피신해 있던 안나가 엘사 앞에 다시 나타나고 엘사는 자신을 걱정해 주는 안나에게 엄마의 스카프를 둘러 줍니다. 그 모습을 보던 노덜드라 족의 사람들은 그 스카프는 자신들의 부족의 가장 오래된 물건이라고 얘기해주고 엘사와 안나는 바람의 정령이 만들어 주었던 어릴 적 아빠의 동상으로 다시 가 아빠를 받아 들고 있던 여인이 자신들의 엄마이자 노덜드라 부족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노덜드라 부족은 안나와 엘사를 축복하고 엘사는 아렌델과 노덜드라 부족이 있는 마법의 숲의 저주를 풀기 위해 북쪽으로 가겠다고 얘기하고 그날밤 노덜드라 부족 중 한 명이 엘사에게 스카프의 의미를 알려 줍니다. 4대 정령 외에 정령이 5대 정령이 있으며 그것은 아토할란만이 알 것 이라는 얘기 였습니다. 어릴적 엄마가 불러주었던 노랫 속 아토할란.
(4) 비밀의 완성
다음날 안나와 엘사, 불의 정령, 울라프가 북쪽을 향해 여행을 시작하고 그 과정에서 엄마,아빠가 마지막 항해를 했던 배를 발견하게 되고 엘사는 안나를 위험에 처하게 할 수 없어 여행에서 안나와 울라프를 돌려보냅니다. 그리고 혼자서 맨발로 바다를 건너기 시작하고 물의 정령을 만나게 됩니다. 계속해서 장애물을 극복하면서 엘사의 소리의 정체와 왕국에 도사리고 있는 비밀을 알아가게 됩니다. 그들은 이 모험을 통해 자신들과 다른 사람들에 대한 진실을 깨닫게 되고, 마침내 엘사는 과거의 실수를 바로잡고 자신의 능력을 이용하여 왕국과 사랑하는 이들을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2. 겨울왕국 2 감상평
(1) 따뜻한 가족 영화
겨울왕국 2는 자매 사이의 사랑과 희생, 용기, 용서 등의 주제를 다루며, 아름다운 애니메이션과 감동적인 음악으로 가득한 작품입니다. 이야기의 전개와 등장인물들의 성장은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과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겨울왕국 2는 매력적인 시각적 효과와 아름다운 음악, 훌륭한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된 훌륭한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첫 번째 겨울왕국의 성공을 이어받아서 기대를 모았는데, 보통의 시리즈는 두번째는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 겨울왕국 2는 개인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작품이었습니다.
(2) 흥미로운 스토리 전개
영화는 엘사와 안나의 성장과 여정을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특히 엘사의 내면의 갈등과 세련된 캐릭터 개발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녀의 고민과 자기 수용, 용기를 통해 자신의 존재와 역할을 찾아가는 과정이 아주 감동적으로 그려졌습니다. 이야기의 전개도 흥미로웠습니다. 엘사와 안나가 어둠의 숲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위험과 미스터리는 긴장감을 유지시키면서도 예상치 못한 전환과 반전을 제공했습니다. 특히 마지막의 극적인 전투 장면은 시각적으로 아름답고 흥미진진했습니다. 또한, 영화는 사랑과 용서의 힘, 가족과 우정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이는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었습니다.
(3) 특출한 애니메이션
노래와 음악은 이야기에 잘 어울려서 영화의 분위기와 감정을 더욱 극대화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애니메이션의 퀄리티가 매우 높았습니다. 특히 눈과 얼음, 물의 표현은 아름다움과 실감 나는 텍스처를 제공하여 영화의 세계에 몰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겨울왕국 2는 잘 짜여진 스토리, 훌륭한 애니메이션, 감동적인 음악 등을 통해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감정과 즐거움을 선사하는 멋진 작품이었습니다. 추운 겨울에도 따뜻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영화였습니다.
3. 겨울왕국 2 주요 정보
- 감독 ; 크리스 벅, 제니퍼 리
- 장르 ;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가족, 판타지, 뮤지컬
- 개봉일 ; 2019년 11월 21일
- 배급 ; 월트 디즈니
- 러닝타임 ; 103분
- 주제곡 ; Into the Unknown
'인생은 영화처럼(영화감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몬스터 주식회사, 최고의 콤비 설리반과 마이크 (0) | 2023.07.06 |
---|---|
천공의 성 라퓨타, 빛이여 환생하라 (0) | 2023.07.05 |
디즈니 영화 코코(Coco) 2018,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사람 (0) | 2023.07.03 |
탑건 매버릭(탑건2), 가장 압도적인 비행이 시작된다. (0) | 2023.07.02 |
범죄도시 3 후기, 타격감 좋은 마동석의 액션과 조금은 약해진 빌런 둘 (0) | 2023.07.01 |